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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/자바 기반 웹 개발자 과정 필기

[200220.4일차] Java 4 - 선택 구조 - if 문과 switch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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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선택 구조

 

 

1) if문

 

 

* 실행구조는 무조건 위에서 아래로 내려간다.

7번 라인 -> 거짓이라면 if 문의 맨끝인 10번라인으로 가게 된다.

 

 

2) if - else 문 과 else if 문

 

 

 

응용> 성정 A, B, C, D, F 등급을 나누는 프로그램

 

if문으로만 작성

if - else 문으로 작성

 

else if 문

 

셋 다 결과는 같게 나온다.

 

 

 

번외) Math.random() 기능과 형변환

 

* Math 기능 == 수학을 위한 각종 기능 꾸러미

* 형변환 == 데이터 타입을 강제로 변형시킨다.

ex>

 

 

응용> 다이스 프로그램

 

 

 

 

3) switch문

 

 

 

 

switch문은 데이터값이 case와 같으면 실행 시키는 구조이다.

 

조심해야할 부분 -> 끝내야 할 부분에 break;를 쓴다.

break;가 없다면 실행하는 부분부터 순서대로 밑에 부분까지 전부 실행해버린다.

break가 나오면 바로 마지막 중괄호로 가게된다.

 

default > 위에 case 중에 해당되는게 없다면 실행

 

 

 

17번 줄의 break가 실행

 

 

break가 업어 전부 실행

 

 

데이터 타입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.

 

응용>

 

 

 

과제

1. 두개의 숫자(정수나 실수나..) 한개의 사치연산을 입력받아서 계산의 결과값을 출력하세요.

hint1: 사칙연산은 문자열이니까... string 타입을 사용.
hint1: scanner 를 두개를 만들어서 사용.(사칙연산용 스캐너. 숫자용 스캐너)


2. 1) if 문으로
1 에서 부터 10 사이의 수를 입력 받아
다음을 출력하는 프로그램을 if 와 switch 를 사용하여 작성하시오.

1 : “Bananas”
2 : ”Oranges”
3 : “Pears”
3 or 4 : “Apples”
3 or 4 or 5 : “Plums”
6 : “Pineapples”
7 : No message – ignore this case
Any other value : “Nuts”

2) switch문으로

이미혜.java
0.01MB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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